의왕시보건소, 하절기 감염병 예방 위해 집중 방역소독  
여름철 대비 7월부터 친환경 방역소독 강화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8.03 10:52 |

의왕시보건소는 여름철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7월부터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감염병 없는 건강한 여름을 만들기 위해 시 전역을 고천·오전, 부곡, 내손·청계 3개 권역으로 나눠 철저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해해충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집중 방역소독 작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방역소독은 취약지역과 웅덩이, 하천, 습지, 공원 등 비위생지역에 대해 집중 방역작업을 진행해 유해해충 밀도를 감소시킬 예정이다.

 

또한, 유충 서식지와 민원신고 지역에 대해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고, 감염병 발생 등 비상상황을 대비해 비상방역 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효과적이고 친환경적인 방역소독을 위해 인체 및 환경에 피해를 주는 연막소독을 지양하고, 모기 유충서식지 관리 및 물리적 방제를 통한 친환경적 방역소독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하절기는 각종 질병을 매개하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한 시기로 야외 활동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시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방역소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