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의 성(性)을 위한 인형극 공연  
의왕시보건소, 건전한 성문화 일깨우고 성매개감염병 예방 위한 노인 대상 인형극 호평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4.26 15:15 |

의왕시 보건소가 노인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성 인식을 일깨우기 위한 인형극을 개최해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24일 아름채노인복지관 강당에서의 첫 공연에 이어 28일 오후 1시 두 번째 공연이 펼쳐질 이 인형극은 노년의 성과 당당하고 행복한 노년이라는 주제의 인형극이다.

 



 

의왕시는 보건소가 주최하고 구세군 보건사업부가 주관하는 이 인형극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전한 성문화를 인식하고 성매개 감염병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노인 건강관리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형극은 행복한 노년을 보내려면 건강한 성생활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성매개 감염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무분별한 성생활을 자제하고 성 상대자가 많다면 정기적으로 보건소를 방문해 성병검사를 받으라고 권장한다.

 

임인동 의왕시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당당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형극 공연 및 관람 문의 등 자세한 상담은 의왕시보건소 감염병 관리팀(031-345-3588)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