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성북스피존 올해 건전화 노력 가장 빛났다  
구매상한선 단속 철저 등 성과로 건전화 경진대회 대상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3.11.18 11:19 |

성북스피존이 지난 12일 2013 경륜경정 장외지점 건전화 우수성과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뒤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 지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도권타임즈

경륜경정 건전화 평가 1, 2등의 비밀은 바로 지점 건전화 경진대회에 있었네 ~~

 

건전한 베팅 문화 정착과 확산에 노력해 온 경륜경정 장외지점 건전화 우수성과 경진대회에서 성북스피존이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12일 경륜경정 18개 장외지점이 참가한 건전화 우수성과 경진대회에서 성북스피존을 올해 건전화 최고 지점으로 선정하고 상금 200만원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성북스피존은 올 들어 경륜경정이 건전한 레저스포츠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다. 우선 건전성 강화를 위해 지정좌석실의 흡연실을 전면 폐쇄했다. 대신 혈압, 혈당 측정기, 안마기 등을 설치해 고객 건강실로 관람환경을 탈바꿈했다. 이는 고객들의 건전하고 선진적 관람문화 조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매월 전 직원이 사감위 현장 지적사항을 공유하고 피드백하는 등 사감위 개선 요구 사항도 적극적으로 실천했다. 이는 10만원 구매한도 위반 사례를 줄이는 성과로 이어졌다. 아울러 지역 주민 대상 스포츠댄스와 요가 등 문화교양 프로그램을 늘려 지점이 건전한 여가활용 공간이라는 인식 확산에도 노력했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건전화 성과 중심으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경륜경정지점들의 건전화 노력이 전반적으로 상향 평준화 됐음을 확인했다. 장외지점이 건전레저 공간으로 정착될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에서 관악스피존이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올림픽지점과 동대문지점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우수상과 장려상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올해로 4회째는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그동안 장외지점의 건전화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등 경륜경정의 건전성 강화에 기여해 왔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