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이종훈..정론직필 사명 다하길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3.11.22 10:58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이종훈입니다.

 

» 새누리당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이종훈   ⓒ수도권타임즈

지방자치시대 지역의 대변지로서 언론의 창달과 주민의 알권리 충족이라는 사명감 속에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수도권타임즈의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성남을 포함한 경기권 주민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애쓰고 계신 곽효선 대표기자님을 비롯한 전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오늘날 각종 매체와 정보의 범람 속에서 공공성과 객관성이 깃든 정확한 정보의 제공은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에 수도권타임즈는 지난 2년간 올바른 정보의 신속한 제공을 위해 힘써 왔고, 그로 인해 공동체 사회 안에서 가치판단의 기준역할을 충실히 해왔습니다. 또한 사회현실을 바로 알고 올바른 비판으로 독자들에게 정확한 소식을 전달하여 주민의 대변지로서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온라인 매체와 오프라인 매체의 상호경쟁과 보완이라는 과도기적인 시대 환경 속에서 창간 2주년을 맞는 수도권타임즈의 감회는 실로 남다를 것입니다.


그동안 수도권타임즈는 정치를 포함한 지역경제, 문화, 사회, 시사 등을 보도할 수 있는 정직한 인터넷 신문으로 발전해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성남 미디어 같은 우리 시대의 언론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공정 언론으로서의 제 역할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는 것이 저를 포함한 성남 시민들에게는 무척이나 즐겁고 고무적인 일이었습니다.

 

진정한 지방자치시대의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지역 언론의 발전과 활성화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또 다양한 지역뉴스에 관심을 기울이고 지역현안에 참여하기 위한 지역 주민들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 수도권타임즈 뿐만 아니라 지역 언론 전체의 역할에 주목하고, 진심을 담아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진실을 알리고 공정하게 논평하는 정론직필(正論直筆)의 사명은 시대가 바뀌어도 결코 바뀌지 않는 언론의 역할입니다. 앞으로도 수도권타임즈가 좀 더 열린 생각과 시대를 앞서가는 정신으로 우리 시대의 진정한 감시자, 어려운 이웃의 대변자가 되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앞으로 성남뿐만 아니라 경기권 모두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정론지, 지역 주민의 눈과 귀가 되고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양심지, 우리 시대의 모든 국민과 호흡을 함께 하며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선도지가 되어주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수도권타임즈의 창간 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 11. 29


새누리당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이종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