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자운서원 춘향제 참석  
염동식 부의장, 이동화 의원은 팽성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참석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3.31 20:00 |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331() 11, 자운서원(파주시 법원읍)에서 유림단체 및 종중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자운서원 춘향제에 참석했다.

 

오늘 춘향제 행사는 김용준 자운서원 수석의전 장의의 집례로 초헌관은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아헌관은 박용수(더민주, 파주2) 경기도의회 의원, 종헌관은 차정만 파주시 법원읍장이 맡아 진행됐다.

    



 

초헌관을 맡은 정기열 의장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학자 세분을 모신 이곳 자운서원에서 춘계 제례를 올려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제례의 첫잔을 올리는 막중한 책임감에 스스로를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경기도 각 시·군의 문화예술이 더욱 풍성해지고, 그 안에서 경기도민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운서원은 조선시대의 대학자 문성공 율곡 이이(15361584) 선생을 모시는 서원으로, 숙종 39(1713) 율곡선생 후학인 사계 김장생과 현석 박세채 선생을 추가해 함께 배향한 파주의 대표적 유적이며, 지난20132월 국가사적 525호로 지정됐다.


경기도의회 염동식 부의장(바른정당, 평택3)과 이동화 의원(바른정당, 평택4)331일 평택시 팽성보건복지센터에서 열린 팽성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에 참석하여 이임하는 정대진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 신희철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였다.

    

 

축사를 통해 염동식 부의장은 의용소방대원으로 17여년간 팽성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봉사활동을 해오신 정대진 이임대장의 헌신과 노고에 존경을 표한다.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고, 이동화 의원은 이번에 새로 취임하는 신희철 대장에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전임 대장들 못지 않은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