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덴리시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7.19 23:47 |

충남 서산시가 국제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 덴리시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나미카와 켄 덴리시장, 이완택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교류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민선8기 이완섭 서산시장의 공약사항인 중학생 국내외 역사문화 탐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양 도시의 우호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약하고 이후 협약서를 교환했다.

 

서산시와 덴리시는 협약에 따라 역사 문화탐방 시 현지 학교 견학 및 문화교류를 지원하고, 중학생 서화 전시회 상호 개최, 중학생 교환 연수 활성화, 학생들의 지속적인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산시와 덴리시의 공식적인 교류는 2018년 이후 5년 만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류가 중단됐었다.

 

시는 중학생 대상 교류 활동 이외에도 공무원 상호행정연수 등의 교류 활동 재개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그간 쌓았던 우호 관계를 초석으로 양 도시의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가자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협력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사진 설명 :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글로벌 인재 양생을 위한 국제교류 사업 협약식 모습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