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1기 신도시 재정비 신속 추진… 중앙정부에 신속한 법제화 요청”  
전국대도시협의회에 원당역세권 개발 관련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반영 요청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11.01 21:57 |

고양특례시는 민선8기 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가 비대면 영상회의로 제3차 정기회의를 열고 우수 시책을 공유하며 중앙부처 정책건의 사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영상회의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전국 12개 도시의 단체장과 부단체장이 참석했다.

 

정기회의에서는 20대 협의회 감사 실시 및 결과 보고 21대 협의회 감사 임명 1기 신도시 재정비사업 조기 추진 등 제안안건 심의 등이 진행됐다. 협의회는 정책 개선을 위해 심의를 마친 안건을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고양특례시는 원당역세권 개발관련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반영 요청,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 조기 추진을 건의하였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원당재창조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원당 구도심 및 원당역세권이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후보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하며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의 신속한 법제화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수도권타임즈

<사진설명전국대도시시장협의회가 제3차 정기회의(비대면)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