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생활 피해·불만, 우리에게 맡기세요  
도내 소비자상담센터(1372) 상담원 50여명 대상 교육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12.10 15:35 |

경기도는 7일 한국소비자원에서 도내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 상담원 50여명을 대상으로『2012 소비자실무 전문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28개 소비자상담센터 상담원의 상담업무능력 향상을 통해 수준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의 소비생활 상담만족도를 높이고자 준비된 것으로 “서비스분야 피해구제 사례 및 관련규정”, “보험분야 소비자피해사례 연구”, “소비자법무 실무”등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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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을 수강한 박순복상담원은 “소비자들의 피해나 불만 해결을 위해 상담하면서 부족하게 느꼈던 부분을 채울 수 있었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보다 많은 사례와 관련 규정을 학습할 수 기회가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 소비자정보센터 관계자는 “급속한 통신수단의 발달, 신종상술의 등장, 관련 규정의 개정 등 소비생활 환경의 변화로 인해 소비자상담은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소비자상담의 최접점에서 활동하는 소비자상담센터 상담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내년에는 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도권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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