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 눈과 귀’ 시정모니터 결원 충원  
오는 27일까지 희망자 85명 신청 받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1.12.05 18:25 |

성남시는 ‘시정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결원인 생긴 시정모니터를 충원한다.

  ⓒ수도권타임즈

충원 인원은 85명이며,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성남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 →입법예고/공고란)에 있는 시정모니터 신청서를 작성해 E-Mail, 방문, FAX, 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시의 ‘시정모니터’는 행정기획, 사회복지, 문화예술, 환경녹지, 도시교통 등 5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분야별 시책사업, 주민현안사항 등에 관한 합리적인 개선방안과 시민들이 느끼는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20세 이상의 성남시 거주자이면서 인터넷과 기본적인 문서작성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시정모니터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시정모니터 위촉기간은 내년 1월부터 2년간이다.

시는 각종 제안·제보 우수자와 지정과제 제출자에게 소정의 보상금과 표창 등 인센티브를 주며, 모니터링한 결과를 각 추진 부서별 피드백 자료로 활용토록 해 시민이 원하는 시정 운영 방향을 잡는다.

성남시는 시민의 대표격인 시정모니터들이 시와 시민 간 가교 역할하고, 시정의 눈과 귀가 돼 지역 발전을 견인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