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호응’  
1년간 건강관리.. “보건소 올 시간 없는 분 걱정 마세요”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3.20 07:26 |

성남시 수정구보건소는 보건소를 방문하기 힘든 주민과 직장인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운영해 시민 호응을 얻고 있다.

  ⓒ수도권타임즈

이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관리 서비스’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 보건소 전문 인력이 서비스를 신청한 직장인, 시장상인, 단체 회원이 있는 곳을 찾아가 체성분·혈압·혈당 등을 측정하고, 개인별 식단, 운동지도 등 맞춤 건강관리를 코칭한다.

또, 3개월 단위로 금연·절주교육, 저염미각검사 및 싱겁게 먹기교육 등 건강교육을 해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건강관리서비스 1년 후에는 체성분·혈압을 다시 측정해 서비스 시작 전·후를 비교한다.

수정구보건소는 현재 코원에너지서비스 경기지사(구: 대한도시가스) 직원 5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관리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연중 전화(건강증진팀 ☎031-729-3859)신청을 받고 있다.

서은원 건강증진팀장은 “평소 건강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낮시간대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이 많다”면서 “이 사업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정구보건소 건강증진팀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