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서산시 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발전 정책방향 모색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10.16 22:05 |

충남 서산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에 지속가능발전 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해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구상 서산시 부시장, 공무원, 시의원, 민간 단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이날 용역사의 추진 상황 보고를 듣고 서산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등을 논의했다.

 

용역사에서는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비전으로 모두의 미래가 행복한 삶터 서산을, 전략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숨쉬기 행복한 서산 청년이 정주하는 서산 서로를 세우는 서산을 제시했다.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은 국제연합(UN)과 정부가 제시한 빈곤해소, 안전한 먹거리 등 17개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계획을 담고 있다.

 

이번 용역은 202312월까지 진행된다.

 

시는 10월 중 공개모집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서산시 지속가능발전전략 및 수립계획에 대해 심의받을 계획이다.

 

구상 서산시 부시장은 서산시 시정에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를 잘 담아 이행할 수 있도록 부서별 세부 목표를 세우고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참석자의 개선 의견을 반영하고 실현 가능한 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27월 시행된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에 따라 20239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서산시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월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 중요목표, 분야별 정책현안 등을 파악하고, 지난 9월 공무원, 전문가가 참여한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사진 설명 : 16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장면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