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3년 충청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성과 우수사례 우수 1건, 장려 1건, 모범 실패사례 1건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9.08 19:47 |

충남 서산시는 ‘2023년 충청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서산시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3건이 우수상, 장려상, 모범 실패사례(장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15개 시군과 지방공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추진된다.

 

충남도에서는 자체심사단의 1차 심사와 도민이 참여하고 전문가가 심사하는 2차 심사를 진행해 최종 18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시가 적극행정 성과 우수사례로 제출한 지자체 최초 위험물질 운송차량 정보공유를 통한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산단 주변 스마트 안전모델 정립이 우수상을, ‘시유지를 활용한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을 통한 안정적인 조사료 생산 및 공급처 구축이 장려상을 받았다.

 

시가 간월도만의 특색을 살린 충청권 및 서해안 관광거점 해양도시 조성사업은 업무 추진 과정에서의 적극 행정이 돋보여 모범 실패사례(장려)로 최종 선정됐다.

 

시는 3건 중 2건의 사례(성과 우수사례 1, 모범 실패사례 1)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범정부 적극행정 경진대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시는 범정부 적극행정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성과에 힘입어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칠 것이라며 유연하고 창의적인 공직문화 조성으로 업무동기를 부여하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사진 설명 : 서산시청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