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나눔,『안양착한푸드마켓』2호점 개소  
이용자 중심의 무료 상설 나눔의 장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2.07 10:08 |

안양시(시장 이필운)3월 동안구에 안양착한푸드마켓(종합운동장 앞)을 개소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만안구 안양4동 가톨릭복지회관 1층에안양착한푸드마켓 1호점이 개소한 후 2번째다.

푸드마켓은 개인 및 단체로부터 기부받은 식품 및 생필품을 저소득층이 마켓형태의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희망하는 물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무료 상설 나눔의 장이다.



유사서비스로 푸드뱅크 2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나, 수혜자의 선택형 지원 사업이라는 점에서 이용자의 반응이 한층 뜨겁다.

이용 대상자는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수급신청 탈락자 등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으로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상담한 후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이용 가능하다.

안양착한푸드마켓 1호점은 동 주민센터 추천으로 130여명이 월 1회 매장을 방문하여 5개 물품을 무료로 지원받고 있으며, 다양한 기부처 발굴을 통해 이용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필운 시장은안양착한푸드마켓이 따뜻한 지역공동체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시민들의 기부에 의해 마켓이 운영되는 만큼 생활형 기부가 활발해 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