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4 충청남도체육대회 상징물 선정  
대회 마크, 포스터, 대회 구호 등 3개 부문 상징물 선정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6.09 23:29 |

충남 서산시는 내년 6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서산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충청남도체육대회의 각종 홍보와 대회 분위기 조성 등에 활용할 상징물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 상징물은 대회 마크, 마스코트, 포스터, 대회 구호로, 시는 지난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 충청남도체육대회 상징물 심사위원회를 열고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마스코트를 제외한 상징물을 선정했다.

 

대회 마크는 서산의 떠오르는 해를 배경으로 역동적으로 도약하는 선수 이미지로 형상화하고 충남도민의 화합과 단결 그리고 대회의 성공적 개최 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작품이 선정됐다.

 

포스터는 도약하는 서산에서 행복한 충남체전을 주제로 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들을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어우러지게 표현하고, 충남도민이 화합과 단결로 하나가 돼 행복한 대회로 승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작품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대회 구호는도약하라 서산에서! 비상하라 충남으로!’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날 시는 부문별 대상, 우수상, 장려상, 노력상 등 총 12점을 선정했다.

 

대회 마스코트는 기존 서산시의 캐릭터인 해누리와 해나리를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43일부터 5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작품을 공모했으며, 대회 마크 9, 포스터 5, 대회 구호 217점을 접수했다.

 

시는 선정된 작품과 서산시 캐릭터인 해누리, 해나리를 바탕으로 디자인 개발용역을 실시해 서산시 특색에 맞게 수정보완한 후 2024 충청남도 체육대회 상징물로 확정할 예정이다.

 

시는 최종 결과물은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설물과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돼 대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대회는 서산시의 위상을 높이고 충남도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무대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서산시 전체가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수도권타임즈

  ⓒ수도권타임즈

사진 설명 : 지난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충청남도체육대회 상징물 심사위원회 모습 (위), 2024 충청남도 체육대회 상징물 _ 대회 마크 (가운데) , 포스터 (아래)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