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 필수!’ 태안군, 비브리오패혈증 주의 당부  
어패류 익혀먹고 요리도구 소독, 상처난 피부에 바닷물 닿지 않아야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6.30 01:03 |

태안군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 군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비브리오패혈증은 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날로 먹거나 덜 익혀 먹을 때, 그리고 상처난 피부를 오염된 바닷물에 접촉할 때 감염돼 발생한다.

 

비브리오패혈증은 해수 온도 18이상, 특히 장마가 시작되면 세균 증식이 더욱 활발해지는 특징이 있다. 최근 날이 더워지면서 해수 온도가 20를 넘어섬에 따라 더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증상으로는 구토·설사·복통 등이 있으며 특히 고위험군(만성 간질환자, 알코올 중독자, 면역저하 환자 등)에서는 발열·오한·저혈압·피부괴사 등 패혈성 쇼크의 증상을 유발한다. 패혈증으로 발병하는 경우에는 사망률이 50%에 달한다.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어패류 완전히 익혀먹기 상처난 피부 바닷물 접촉 금지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 칼 등은 소독 후 사용하기 어패류 5이하 저온 보관, 85이상 가열 등의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군은 보건의료원을 중심으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주요 지역에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한 가검물(해수, 갯벌, 어패류) 균 검사에 나서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홍보 및 모니터링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어패류는 반드시 익혀먹어야 하고 피부에 상처가 있거나 간 질환 등 기저 질환이 있는 분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의심 증상이 보이면 바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사진설명>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및 관리 홍보물.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