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군민 안전 지킨다!” 폭염대책 추진 ‘철저’  
5월부터 폭염대책 돌입, 무더위쉼터 156곳 전수점검 및 현장 안전관리 강화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6.28 00:05 |

태안군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한다.

 

군은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태안 구축을 위해 지난 23일 부군수 주재로 ‘2023년 폭염대비 추진대책 보고회를 여는 등 각 부서별 폭염대비 종합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 추진은 농··축산업 및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폭염상황 관리 합동 T/F팀을 구성하고 930일까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보호대책 추진 공사장 등 현장 근로자 안전관리 강화 농림·축산·어업 피해 예방대책 추진 등 3대 취약분야 집중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5월부터 복지 사각지대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여름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에 나서는 한편, 농업현장에서의 사고 예방을 위해 작업시간 변경 등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 물품 전달 등을 통한 모니터링 정보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무더위쉼터 156곳에 대한 전수 점검을 마무리하고 경로당 냉방시설 정비 및 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취약분야에 대한 대대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군은 앞으로 농업재해대책 상황실을 추가 운영하고 긴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무더위쉼터에 대한 정기 점검을 실시하고 폭염저감시설을 추가 설치하는 등 군민 모두가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총력전을 펼치겠다는 각오다.

 

군 관계자는 지난 617일 올해 첫 폭염특보가 발효되는 등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됨에 따라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수시로 현장을 찾아 점검하는 등 전 공직자가 각 분야에서 차질 없는 폭염대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사진설명> 지난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년 폭염대비 추진대책 보고회모습.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