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공직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6.23 10:29 |


서산시 공직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 통한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22일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공무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 및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직장 내 4대 폭력예방을 위한 교육으로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 및 안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이번 집합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준수하며 방역에 중점을 두고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좌석 띄어 앉기를 실시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직원을 대상으로는 별도의 사이버 교육을 운영해 대체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은 용산경찰서 박연주 경장을 초빙해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성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과 성별 고정관념을 깨는 사례위주의 교육으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최근 n번방, 성폭력, 아동학대 등 성 관련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이번 교육을 계기로 성문화에 대한 비뚤어진 가치관에 경각심을 일깨우고 서로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넘치는 건강한 직장 및 지역사회 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속적인 예방교육을 통해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 및 양성평등 인식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진 설명 : 서산시청 전경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