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공공체육시설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  
공공체육시설 이용시민의 안전을 위해 체육관 등 6개소 설치완료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6.14 10:19 |

의왕시는 지난 12일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심장질환 응급사항을 사전에 대비하고 이용시민의 안전을 위해 관내 공공체육시설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를 완료 했다.

    



 

그동안 국민체육센터 등 대규모체육시설에는 설치되어 있으나 백운포일청계배드민턴장 3개소, 탁구장 1개소, 체육관 2개소 등 소규모시설까지 확대 설치함으로써 체육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현장에 있던 배드민턴 동호회 회원은다른 체육시설에서 경기 도중 호흡곤란 증세로 쓰러진 선수를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 충격기로 구한 사례도 있듯이 배드민턴 등 격렬한 운동은 언제 응급상황이 올지 모르는 상황인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심장 충격기 설치와 교육에 대해 너무 고맙게 생각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장에서 시설이용 동호인들에게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응급상황에 대비토록 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그동안 체육회, 도시공사 등을 통해 해왔던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이용시민들의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