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입 수시 박람회 성료  
군포 의왕, 대입 수시 관련 주요 정보 안내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8.07 18:37 |

의왕시가 지난 5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18학년도 대입 수시 박람회가 수험생과 학부모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44개 주요대학이 참가했으며, 수시입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 상담교사의 1:1 종합상담 등을 통해 수험생별 적성에 맞는 입시 정보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수시모집에 대한 명확하고 자세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참가한 학부모들과 수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앞서 군포시도 다가오는 2018년 대학입시(수시)를 준비하는 지역 내 수험생들을 위해 지난 4일 맞춤형 입시 박람회를 개최했다.

 



   
 

군포시진로진학협의회의 주관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2018학년도 대학입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관내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신 입시 동향과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람회는 경기도교육청 대입상담교사단 전문위원 30명이 사전 및 현장 접수된 관내 인문계 6개고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내신성적과 모의성적, 학생기록부 등을 참고해 1:1 개인별 컨설팅 전문상담부스를 각 30분씩 진행했다.

    



 

아울러 경희대, 한국외대 등 수도권 인근 11개 대학입시처 요원들과 함께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각 대학별 입시 요강, 비전, 다양한 입학 혜택 등을 소개하는 사례 중심의 입시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한편 안양시 삼덕도서관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특강을 819일과 26일 개최한다.

19일 오전 10시에는 학습법 전문강사인 양현 작가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대생 학습법저자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2017 지식(GSEEK) 도서관 연계특강의 하나로, 양현작가는 서울대생 학습법과 학생부 종합전형 준비방법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26일에는 자유학기제 진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양 내 중학교 1학년생 대상인 인공지능 개발자진로 체험 특강이 열린다.

현직에서 근무하는 인공지능 개발자가 강사가 되어 인공지능 응용사례 및 서비스 기획, 인공지능 체험 활동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 신청은 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를 확인하면 된다.

삼덕도서관 관계자는 삼덕도서관이 청소년 특화 도서관인 만큼, 전문가와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해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펼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