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현장중심 의정활동  
보사환경위원회 “박달동 적환장 방문 등” 펼쳐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9.10 15:11 |

안양시의회가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임영란)는 제242회 정례회 기간 중인 7일 박달동 생활폐기물 적환장을 방문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적환장 내 설치된 음식물자원화시설 현황을 살펴보고, 재활용 자동선별 및 파쇄 과정 중 발생하는 악취 등의 환경오염 물질을 차단하는 시설 점검을 위해 마련됐다.

 

임영란 위원장은 시설물 안전관리와 작업장 내의 청결상태를 수시 점검하여 민원발생을 최소화 해달라.”특히, 이번 추석명절 기간에 발생한 쓰레기를 신속하게 처리하여 시민 모두가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총무경제위원회
(위원장 정맹숙)7, 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해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공사 현장(평촌대로 389)를 방문하여 현황을 청취하고 관련 논의를 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비산3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공사는 동 청사 노후 및 공간 협소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비 83억원(시비 75, 국비 8)을 투입하여 지하2, 지상4층에 연면적 2,903.93규모로 지난 20161월에 착공하여 오는 11월 준공 예정이다.

 

정맹숙 위원장은 비산3동 신 청사가 지역주민 소통의 문화공간으로 거듭나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무리 공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앞서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정옥)6,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 및 충훈 공영주차장 건립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골조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 곳곳을 확인·점검했다.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는 91년 준공된 노후건축물로 건물균열, 누수 등 안전사고 위험증가로 인하여, 충훈 공영주차장은 인근 지역주민의 주차수요 증가로 인한 이면도로의 불법 주정차 해소를 위하여 건립이 추진됐다.

 

박정옥 위원장은 공사장 내에서의 안전사고 방지는 물론 공사장 인근 안전 위해요소도 미연에 방지하는 등 주민이 안심 할 수 있는 공사환경 조성에 적극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석수3동 행정복지센터(지하2/지상3) 및 충훈 공영주차장(96) 조성 사업은 지난 201711월 착공하여 195월 준공 예정이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