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택의원의 5분발언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10.24 12:29 |

270회 임시회 5분발언

 

안양시의회 국민의힘 음경택의원은 270회 임시회 5분발언

5분 자유발언에 앞서 1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하여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할 수 없다는 전임 의장직무대행의 권한남용을 통한 의원의 의정활동억압에 대해서 강력히 규탄하며, 이러한 행태의 잘못된 의회운영은 근절되어야 할 것입니다.

 

반면 같은 상황임에도 5분발언의 기회를 주시는 최우규의장님의 지극히 정상적이고 폭넓은 의회운영과 의원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지원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저의 5분 자유발언을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지난 1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답변이 미진했던 부분과 굳 있을 조직개편에 대해서 발언을 하고자 합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안양시와 도시공사는 공익성제고 등 말도 안 되는 사유로 박달스마트밸리의 민간사업자선정을 전격 취소 후 재공고를 하여 각종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을 통해 보신것처럼 제2701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최대호시장님은 1차 공고에 참여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은 인정된다. 포기가 아니다. 라는 아주 위험한 발언을 했습니다.

 

안양도시공사와 안양시는 분명히 취소 후 재공고라고 했습니다.

 

또다시 최대호시장님의 위험한 발언으로 시민과 언론과 기업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발언의 진위여부를 떠나 잘못된 발언에 대해서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언론에서 민간사업자선정취소가 성남시의 대장동특혜의혹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있는 거 아니냐는 인터뷰요청을 제가 많이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장동사업에 참여했던 업체가 1차공고시에 첫 번째 순위로 참여의향서를 제출했습니다.

 

시장님께서는 답변과정에서 성남시 대장동의 개발을 보면서 공익적개발을 해야겠다. 그래서 재공고를 냈다. 라는 취지의 발언도 하셨습니다.

 

도대체 성남시대장동과 박달스마트밸리는 어떤 연관관계가 있는 것인지 많은 언론과 시민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와 관련하여 시민들의 알권리차원에서라도 이번 박달스마트밸리의 민간사업자 취소공고 배경이 무엇인지 진실이 밝혀져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집행기관에서는 1차공고시 참여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은 인정된다. 포기가 아니다. 라는 발언진위와 대장동특혜 개발의혹과 안양시 박달동개발과는 어떤 관계가 있기에 취소 후 재공고를 하였는지 서면으로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안양시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발언을 이어가겠습니다. 저는 수차례 지난해의 조직개편은 잘못된 조직개편이고 졸속행정이다. 라는 표현과 함께 집행기관과 심사 의결한 의회가 같이 책임을 같이 져야 할 문제라고도 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임기말에 조직개편이 얼마만큼의 업무효율향상을 가져올지 의문입니다. “언발에 오줌누기라는 표현들도 공직사회에서는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직진단은 계속하되 긴급을 요하는 조직개편은 꼭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그중에서는 평촌신도시의 공동주택 리모델링 행정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데 주무관 한분이 그 많은 업무를 하고 있어 행정의질이 떨어질 수 있다는 걱정과 염려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과의 공동주택 리모델링전담팀 구성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반드시 반영하여 늘어나는 공동주택 리모델링 행정수요에 안양시는 적극 대처하시기를 촉구하며 저의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