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감동 친절 서비스 ‘무한질주’  
행정, 사회복지, 시설 등 직렬별 맞춤식 강화교육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4.29 19:15 |

성남시는 시민감동을 위한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3월 2500명 전 공무원 대상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한데 이어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시·구·동 민원담당공무원 273명을 대상으로 맞춤식·전략적 친절강화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행정, 사회복지, 시설 등 직렬별로 34명씩 8기에 걸쳐 진행된다.

친절 전문강사가 민원업무 분야별 유형에 따라 행정 분야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경청자세 위주의 친절을, 사회복지 분야는 저소득층 등 특정계층의 심리상태를 고려한 감성친절을 교육한다.

시설분야는 각종 개발사업, 건축허가 등 민원유형별 응대기법을 교육하는 등 맞춤식 친절 교육을 한다.

또, 시선, 언어, 표정 등에 대한 실습 교육을 해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역량을 끌어 올린다.

김장수 시 민원팀장은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성남시 친절행정서비스를 위해 무한질주 하겠다”면서 “앞으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도를 평가해 일선 민원현장의 친절상태를 점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