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건축민원 방문 해결 해드립니다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4.29 16:35 |

성남시는 ‘시민을 찾아가는 토지·건축 현장 민원실’을 운영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손쉽게 부동산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찾아가는 토지·건축 현장 민원실은 오는 27일 고등동을 시작으로 매월 넷째주 금요일, 교통이 불편한 농촌지역과 시·구청이 원거리에 있는 동 주민센터를 차례로 찾아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운영한다.

시 토지정보과·구청 건축과 공무원, 지적공사 직원, 감정평가사 등 7명이 한 팀을 이뤄 부동산 관련 민원 해결을 돕는다.

서비스 대상민원은 조상땅 찾기, 지적측량, 개발부담금, 분할, 지목변경, 개별공시지가, 토지거래 허가, 우리집 새주소 알기, 건축 인·허가 등 실생활과 밀접한 토지·건축행정 전반이다.

현지에서 상담 등 민원서비스를 하며, 당장 해결이 어려운 민원사항은 일주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알려준다.

이 서비스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지속된다.

허인선 시 토지관리팀장은 “찾아가는 민원실 운영으로 시·구청을 찾아와야하는 토지, 건축 민원의 번거로움을 덜고, 현장에서 생활 속 공감 행정을 실천해 행정의 신뢰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