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성남시민기업을 선보입니다  
5개 사회적기업 아이디어에 2억5천만원 지원, 인큐베이팅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4.24 10:02 |

성남시는 오는 25일 오후 5시 성남산업진흥재단 7층 대강당에서 ‘성남시민기업 인큐베이팅 창업팀 발표회’를 갖는다.

이날 발표회는 성남시가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진행한 성남시민기업 창업경진대회의 마무리 자리로 마련된다.

최종 선발된 5개팀이 최근 5개월동안 대회 주관 단체인 희망제작소와 함께 성남벤처빌딩(수진동 소재) 창업보육센터에서 교육, 멘토링, 컨설팅 등을 통해 준비한 창업 내용을 발표한다.

이날 효순효식팀은 노인활동 및 돌봄서비스 사업인 ‘어르신 돌봄’을, 에덴팀은 장례행사지원 사업인 ‘착한상조’를 사업 아이디어로 발표한다.

자연에너지팀은 태양열을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하는 ‘환경보호’를, 문화로숲팀은 문화예술 교육 사업인 ‘문화개척’을, 성남누리팀은 대안화폐로서의 ‘지역화폐’를 각각 사회적 기업 사업 내용으로 발표한다.

사업 아이디어 발표 후에는 현장 모의투자, 공연 등 행사가 진행된다.

시는 이들 5개 사회적기업 사업 아이디어에 모두 2억5천만원을 지원하며, 선발팀을 사회적기업 창업보육센터(수진동 벤처빌딩)에 입주시켜 인큐베이팅 지원 등 시민기업의 조기 정착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