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초등 돌봄 사각지대 없앤다!’ 진흥다함께돌봄센터 개소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2.02.07 09:04 |


태안군초등 돌봄 사각지대 없앤다! 진흥다함께돌봄센터 개소


-태안읍 남문리 진흥아파트 내, 7일부터 본격 운영-


-지난해 남면 센터 개소에 이은 두 번째, 내달 이원면에도 돌봄센터 개소 예정-

 

태안군이 아이 키우기 좋은 태안조성을 위해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해소에 앞장선다.

 

군은 태안읍 남문리 진흥아파트 내 관리동 108면적에 태안 진흥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 7일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태안군이 종일 돌봄체계구축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난해 2월 남면에 첫 다함께돌봄센터를 건립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최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초등학생들이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에 내몰리는 경우가 많아 이번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주민들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태안군 직영으로 운영되며, 이용대상은 돌봄이 필요한 만 6~12세 초등학생으로 소득수준 및 거주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정원은 23(상시 20, 일시 3)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후 1~7(학기 중), 오전 9~오후 6(방학 중)로 상시·일시 돌봄과 숙제 지도, 각종 프로그램 운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진흥다함께돌봄센터 운영을 위해 지난해 말 센터장과 돌봄교사를 채용하고 올해 초 이용아동 모집 및 선발을 완료했으며, 내달 중 이원다함께돌봄센터도 개소할 예정이라며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 진흥다함께돌봄센터 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