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하트세이버 12명 인증서 수여  
고귀한 생명을 살리는 사람들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5.09.02 15:53 |
성남소방서(서장 임국빈)는 지난 1일 2층 대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로 시민의 고귀한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과 일반인 등 총 12명을 2015년도 2분기 하트세이버로 선정하고수여식을 가졌다 밝혔다.
» 하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   ⓒ수도권타임즈

이들은 119에 신고된 심정지 환자를 신속하고 정확한 전기충격 처치와 함께 심장압박 등 전문적인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병원 도착 전 환자의 의식과 심장을 소생시킨 공을 인정받았다.

하트세이버는(Heart Saver)는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구급대원에게 수여하는 인증 배지로 /심폐소생술 제세동기를 사용한 환자 소생 /원 도착 전 심전도 및 의식 회복 /72시간 이상 생존 등 엄격한 기준이 적용되는 제도이다.

임국빈 성남소방서장은 “꺼져가는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소생시킨 12명의 하트세이버들이 진정한 소방영웅이며,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며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성남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전문 구급대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성남소방서는 2015년에도 1/4분기에도 21명의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구해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