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 시민전문가 공개 모집 12월 10일까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 전문가 - 인센티브 제공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1.11.24 10:57 |

성남시가 정책개발과 연구에 참여할 시민전문가를 8개 분과별로 10~15명씩 오는 12월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참여 자격은 도시건설, 첨단지식산업, 공공디자인, 보건복지, 문화예술, 경제통상, 환경녹지, 행정서비스 등의 분야에 전문가적 소양을 갖춘 성남시민, 학교·기업체·연구소에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 등이다.

 

정책연구 시민전문가는 성남시 비전추진협의체 분과위원으로 2년간 위촉돼 정책과제 발굴과 제안, 중·장기 정책연구, 주요 정책 협의와 토론, 시정 시책에 대한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우수위원에 대한 표창, 정책연구 수행자에 대한 연구비 지급(예산 범위 안), 회의 참석 및 자문 시 실비보상 등의 인센티브가 있다.

 

성남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이 주도적으로 시정에 참여함으로써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정책실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민선5기 시정방침이자 정책비전인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의 추진 전략을 명확히 하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신속 대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홈페이지(www.seongnam.go.kr →성남뉴스 →입법예고/공고) 참조하면 되며,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우편, 팩스로 기한 내 신청 접수하면 된다. <문의전화 : 비전추진단 정책개발팀729-2163>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태그 정책개발시민전문가,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