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사회복지공제회, 업-다운-제로 서비스 호응  
이자율 높이고, 이자부담 낮추고, 이체수수료 덜어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6.26 16:49 |

경기도사회복지공제회가 새롭게 선보인 맞춤형 금융 서비스인 업-다운-제로(Up-Down-Zero) 서비스가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도사회복지공제회(대표이사 조남범)는 회원 가입대상인 사회복지종사자 및 보육 교직원의 현실에 부응해 맞춤형 상품인 업-다운-제로(UP-Down-Zero)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스 중 업(Up) 서비스는 기본 10년 이상의 단일 장기상품을 회원의 욕구에 맞게 3년, 5년, 7년, 10년으로 가입기간을 다양화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히고, 이자율 또한 당초 4.8%에서 최고 5.9%로 높여 장기간 가입할수록 회원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다운(Down) 서비스는 회원 대상 3천만원 이내의 신용대출서비스 시 대출이자를 종전 연 7%대에서 6%대로 낮춰 회원의 이자부담을 경감시켰다.

 

제로(Zero) 서비스는 CMS(Cash Management Service) 제도를 도입해 회원이 공제급여 납부 시 매월 건당 500원에서 최대 1500원까지 부담해야 하는 이체 수수료를 감면해주고 있다.

 

아울러 회원에 대하여 회원증 제작교부, 삼성전자 기부금을 통한 전 회원 영화티켓 제공, 회원복지시설 확대 등 회원복지서비스 향상에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제회 관계자는 “‘업-다운-제로 서비스 등 회원 중심의 서비스 변화는 가입회원의 증가로 이어져 지난해 4,635명에서 6월 현재 7,300명으로 대폭 증가하는 등 보육 교직원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사기진작과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도권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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