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교육 ‘소외계층 직업능력향상’  
성남시, IT 전문교육 수강생 30명 모집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7.22 15:48 |

성남시는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소외계층 대상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과정’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전문적인 IT 교육 기회가 부족한 소외계층의 직업능력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성남시와 공동협약을 맺은 SK플래닛(모바일 교육기관 T아카데미)이 교육을 맡아 오는 9월 10일부터 서울대학교 SK텔레콤연구소 2층에서 5개월(21주) 과정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생으로 선발이 된 사람은 SK텔레콤 통신서비스 노하우와 최신 모바일 트랜드를 반영한 체계적인 고급 교육을 무료로 받게 된다.

IT개론과 Java 기본 프로그래밍, 네트워크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모바일프로그래밍, 모바일디자인 등이 교육 내용에 포함돼 있다.

교육 과정 이수자는 성남시와 SK플래닛이 IT 관련 기업의 취업을 적극 연계해 경쟁력 있는 사회인으로 활동하게 된다.

만 19세 이상의 성남시 거주자이면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소득평가액이 최저생계비의 170%이하, 재산평가액이 8500만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 고졸 이상과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 등이 교육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지원신청서(성남시홈페이지 www.seongnam.go.kr → 공지사항서 내려받기) 가구원 소득신고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성남시청 기업지원과(031-729-2653) 또는 각 동주민센터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에 대해서는 SK플래닛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8월 중순 최종 합격자 발표를 한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