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역 맞춤형’ 건강정책 추진 박차!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8.17 07:29 |


태안군, ‘지역 맞춤형건강정책 추진 박차!


-이달 16일부터 지역 보건통계 위한 지역사회 건강조사실시-

 

태안군이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오는 16일부터 1031일까지 77일간 지역 맞춤형 보건사업의 근거 마련을 위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해 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보건사업수행에 필요한 통계 자료 생산을 위해 실시된다.

 

이번 조사대상자는 8개 읍면 총 892명으로 조사원이 사전 연락 후 직접 방문해 조사하고, 조사에 응한 주민에게는 마스크와 온누리 상품권(1만 원 상당)을 증정한다.

 

조사문항은 성인대상 건강행태(흡연음주신체활동영양 등)만성질환(고혈압당뇨병 등) 유병 및 관리수준 등 16개 영역142개 조사항목121개 산출지표로 이뤄졌으며, 올해는 코로나19 관련 항목(13)이 추가됐다.

 

조사가 마무리되면 지역주민의 건강 행태에 따른 분석을 통해 종합적체계적으로 건강 문제를 파악할 수 있어 근거 중심의 건강정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상태 변화추이를 분석하는 근거자료가 되고 보건사업 평가지표로도 활용되는 등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이달 16일부터 77일간 실시되는 이번 건강조사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오는 16일부터 1031일까지 77일간 지역 맞춤형 보건사업의 근거 마련을 위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보건의료원 전경.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