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4시간 민원 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시민들이 자주 묻는 여권,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분야 궁금증 풀어줘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9.08 19:44 |

성남시는 24시간 민원 상담을 하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오는 911일부터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시민들이 자주 묻는 여권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3개 분야에서 모두 50개 문항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이용하려면 카카오톡에서 성남시청 채널을 친구 목록에 추가한 뒤 아래쪽에 뜨는 성남시 민원 챗봇메뉴를 누르면 된다.

 

성남시청 홈페이지 첫 화면 우측에 있는 민원 챗봇 배너를 통해서 접속해도 된다.

 

접속 후엔 원하는 분야의 답변을 단계적으로 선택하거나 찾고 싶은 내용을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로 처리할 수 없는 민원은 성남시 콜센터 상담직원에게 전화 연결하는 기능도 있다.

 

성남시는 시민들이 민원 상담을 하려고 시청이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단순반복적인 민원 상담 업무는 챗봇 서비스로 처리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을 높이게 될 것이라면서 챗봇 상담 자료를 분석해 서비스 분야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 사진 :  성남시청 홈페이지 첫화면 우측에 9월 11일 생성되는 ‘민원 챗봇’ 화면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