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초보자도 걱정마세요!” 농기계 실습 교육 ‘인기몰이’  
10월까지 태안농업대학 농기계 과정 수강생 26명 대상 총 23회 교육 진행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3.04.20 23:41 |

태안군이 태안농업대학 수강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작업 실습 교육에 나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실습장 등지에서 태안농업대학 농기계 과정 수강생 26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4시간씩 총 23회 농기계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농기계 안전 사용법부터 각 기종별 조작 및 관리법에 이르기까지 알차게 구성된 과정이다.

 

상반기에는 영농철 활용도가 높은 굴착기·트랙터·관리기 관련 취급 및 활용 교육을 5차례 진행하며, 귀농 초보자와 여성 농업인도 스스로 농작업에 나설 수 있도록 집중 지도에 나서고 있다.

 

실습 교육에 참여한 한 지역 농업인은 귀농인이라 농기계 작동법을 독학으로 배우려 해도 쉽지 않고 모든 장비를 다룰 기회도 없어 고민했는데, 직접 다양한 장비를 운전해 보고 전문 강사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하반기에는 소형 농기계(예취기, 동력살분무기) 활용법 트랙터용 작업기 탈부착 교육 상하차 교육 3톤 미만 소형건설기계 면허증 취득과정 교육을 진행키로 하는 등 농업인들이 실제 작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 교관들로 강사진을 편성하고 관내에서 농기계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태안군 농기계 실습교육의 장점이라며 농업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질 좋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부장]

 

  ⓒ수도권타임즈

<사진설명> 지난 12일 태안읍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실습장에서 농기계 실습 교육을 받고 있는 지역 농업인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