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앞 눈 치우기 등 안전점검은 매일 필요”  
군포,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안전신문고 안내 등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1.05 13:01 |

군포시가 지난 4일 정부 지정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유동 인구가 많은 산본로데오거리와 전철 4호선 대야미역 인근에서 안전점검 캠페인을 펼치며 내 집 또는 점포 앞 눈 치우기 참여 유도, 명절 안전 수칙 안내, 안전신문고 홍보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공무원 27, 방범기동순찰대와 어머니방범대 등 안전 관련 자원봉사단체 회원, 소방서와 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 직원 등 59명을 포함 총 86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겨울철 주요 위험요인이 눈길에서의 보행자차량 사고라는 내용을 강조하며, 눈이 올 경우 모든 시민이 자신의 집과 점포 앞을 치워달라고 안내했다.

 

또 생활 속 안전 위협요소를 쉽게 신고해 처리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온라인 안전신문고(www.safepeople.go.kr) 적극 홍보, 모든 시민이 안전요원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홍재섭 안전도시과장은 매월 4일은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주변을 꼼꼼히 점검하며 안전문화를 더욱 고양하는 안전점검의 날이다안전점검은 매일매일 해도 과하지 않으니, 행복한 군포를 위해 안전점검에 모든 시민이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매월 4일 시행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안전 봉사활동 관련 정보 등 생활 안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시 안전도시과에 문의(390-0950)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