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는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10일부터 ‘민원24’ 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해 서비스한다고 9일 밝혔다. ‘민원24’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인은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윤종인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연말정산 기간에는 ‘민원24’ 이용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미리 발급받는 게 좋다”며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minwon.go.kr)를 반드시 확인 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