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정의 뉴 프론티어 ‘연정실행위원회 ’첫 개최  
연정 정책과제 이행ㆍ발굴 등 경기연정 실행의 주요 역할 담당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6.11.08 09:30 |

경기도 민생연합정치 실현을 위한 여야 연정 협치기구인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8일 오전 11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민생연합정치 실현을 위한 여야 연정 협치기구인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8일 오전 11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 사진은 위촉식 장면>

경기도 연정 실행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근거하여 구성된 위원회는 강득구 연정부지사와 박승원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최호 새누리당 대표의원 3인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연정정당의 수석부대표, 수석대변인, 정책위원장과 집행부의 기획조정실장, 연정협력국장 등이 위원을 맡는다.

4인의 연정위원장은 연정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 상임위원회와 도 실국장 간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소관 연정사업 실행계획에 대한 자문역할을 맡게 된다.

위원회는 연정정책과제 이행 및 발굴에 관한 사항’, ‘재정전략회의 운영에 관한 사항등 경기연정 실행의 주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회의의 주요 안건은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 구성운영 계획() 연정위원장 제도 운영계획() 연정실행위원회 산하기구인 재정전략회의운영 방향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추진협의회의 구성안 공공기관 통폐합 추진상황 등이 있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연정실행위원회를 중심으로 경기연정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지방자치분권강화 등 실질적이고 책임있는 연정추진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박승원 대표의원과 새누리당 최호 대표의원 역시 경기도가 대한민국 최초로 연립정부를 형성하고 집행부와 의회간 화합의 정치를 시행해 나가고 있다면서 향후 대한민국의 자치와 분권의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난 99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도의회 양당 대표의원은 연정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79개 조항 288개 세부 정책과제를 합의한 바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