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 개최...주요 공약 발표  
6개분야 55개 공약사업, 민선7기 출발 대내외 선포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10.26 12:06 |

의왕시(시장 김상돈)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내빈 및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민선7기 행복의왕 비전선포식을 개최, 민선7기의 미래 비전과 목표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은 방송댄스와 팬플룻 연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발표, 비전선포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 자리에서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민선7기 슬로건을 중심으로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 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6대 시정방침을 정하고 6개분야 55개 공약사업을 발표했다.

 

분야별 사업을 살펴보면,

 

행정분야에서는 의왕미래위원회 및 시민정책단 구성, 시민감시단 운영, 공직자 부정청탁 신고 핫라인 설치,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 등 6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개발·경제분야에서는 부곡도깨비시장 주차시설 확충, 지역화폐 발행, 포일테크노파크 조성, 일자리 1만개 창출, 마을만들기사업 지원 강화 등 11개 사업이다.

 

복지분야에서는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재향군인회관 이전 건축 및 시민편의시설 확충, 경로당 주치의제 운영, 치매안심센터 확장, 찾아가는 복지플래너 도입, ·공립어린이집 이용률 증대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분야에서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청소년 문화의 집 설립, 방과후 돌봄교실 확대, ·고등학교 교복비 지원,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습공간 확충 등 10개 사업이다.

 

안전환경분야에서는 공영주차장 확충,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보행친화형 도로 개선, 도시숲 조성, 도심 속 힐링공간 둘레길 확충 등 9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문화예술분야에서는 시민회관 건립, 체육시설 조성, 어린이도서관 내 실내놀이터 설치, 공공 및 작은도서관 확충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공약사업들은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평가단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반영해 시민들과의 소통·공감에 중점을 뒀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민선7기는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의왕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