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사고! 이제 두렵지 않아요!’  
군포시, 오는 27-28일 시민체육광장에서 ‘2017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10.20 18:21 |

군포시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 간 군포시민체육광장 및 제1체육관에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7 군포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행정안전부와 군포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안전체험교실은 안전체험관이 없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직접 몸으로 경험하며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는 체험형 안전교육이다.




이번 안전체험교실은 만3세 이상의 미취학아동과 초등학생, 교사, 학부모 등 3,00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생활안전 자연재난안전 범죄안전 사회기반체계안전 보건안전 등 6개 분야 31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가스안전 VR체험, 화재진압 체험, 지진판을 이용한 지진체험 등 다양한 재난상황별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놀이시설 및 신변안전 인형극, 페이스페인팅, 삐에로, 풍선놀이 이벤트와 지역 관할 군부대인 제2506부대가 참여하는 안보물품 전시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될 예정이다.

 

1일차인 27일에는 지역 내 어린이집, 아동센터,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2일차인 28일에는 사전신청 없이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