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장도 보고, 독서도 즐기세요”  
군포시, 이마트 트레이더스 당동점에 미니문고 46호점 설치… 지난 18일 현판식 가져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1.22 10:25 |

군포시가 최근 개장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당동점에 미니문고 46호점을 설치, 지난 18일 현판식을 갖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미니문고 46호점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당동점 내 92규모의 공간에 3000권의 책과 열람석 40석 등이 설치됐으며,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책을 접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운영 및 관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담당하며, 시에서는 시설 정기점검, 도서 지원 등 미니문고 운영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지원하게 된다.

 

이 날 현판식에는 정두열 이마트 트레이더스 지점장, 관계공무원, 군포2동 직능단체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새롭게 조성된 독서공간을 환영했다.

 

이를 통해 시는 시민들이 손만 뻗으면 책을 접할 수 있는 총 90개의 생활밀착형 독서환경시설을 보유하게 됐으며, 관리형(미니문고책읽는아파트 등) 60, 자율형(야외북카페리틀라이브러리 등) 30개로 나뉜다.

 

배재철 책읽는사업본부장은 미니문고 46호점을 통해 시민들이 마트에서 장도 보고 독서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도심 곳곳 독서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책나라군포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