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제21회 노인의 날 행사’성황리 개최  
지난 28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개최… 노인복지 유공자 19명 표창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9.28 10:41 |

군포시는 지난 28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21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102일이다.

 



 

()대한노인회군포시지회(회장 임범철)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건강증진 및 여가문화 활성화를 통해 행복한 노년생활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주 군포시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어르신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과 기념식으로 펼쳐졌다.

 

원광대산본병원 한림소리샘에서 마련한 건강부스와 세종국악관혁악단의 전통 현악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 및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자 19명에게 표창장이 전달돼 그 의미를 더했다.

 

김윤주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기꺼이 헌신해 주신 어르신과 단체회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령화 시대가 도래한 만큼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한 복지증진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노인행복센터 건립·군포시노인복지관 환경개선 등 노인복지시설 확충,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확대 및 사업단 발굴, 경로당 운영 지원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