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성장지원 캠프 개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둥근세상 만들기’캠프 진행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9.18 13:46 |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3일 일정으로둥근세상 만들기캠프를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2017 3차 청소년성장지원 공모사업인둥근세상 만들기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됐다.

 



 

둥근세상 만들기캠프는 경쟁이 아닌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로프 코스(오리엔티어링, 사계절 썰매, 인공암벽, 숲밧줄, 국궁 등) 체험을 통해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문화체험활동(탭댄스, 방송댄스, 응원댄스, 모듬북, 수화노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주도함으로써 문화 감수성을 함양하는 체험 위주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이유민(의왕부곡중1) 학생은이번 캠프에서 탭댄스를 배워보고, 인공암벽도 타며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해서 무척 즐거웠다고 말했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평소 우리 친구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아웃도어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단련은 물론 친구들과의 협동을 통한 체험으로 사회성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캠프였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