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으로 배운 재능, 기부활동으로 함께 나눠요  
의왕시 정리수납 전문가양성과정 수료생, 재능기부 봉사활동 참여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6.28 09:55 |

의왕시 평생교육 전문가양성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재능기부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시에서 운영한 정리수납 전문가양성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지난 20일에 이어 27, 취약계층의 집을 방문하여 주방과 옷장, 거실, 냉장고 등 정리수납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이번 재능기부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재능기부를 원하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리수납 전문강사도 함께 현장에서 재능기부로 땀을 흘려 교육과정에서 배우지 못한 실제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지난 20일 오전동에 위치한 장애인 어르신의 집에서 정리수납 자원봉사를 처음으로 한 참가자는처음에 어수선했던 실내가 나중에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고 말하며 봉사의 기쁨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깨끗하게 잘 정리된 방을 둘러보시는 집 주인 할아버지의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땀 흘린 보람을 느낄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자원봉사를 계기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참여형 수업지도자양성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도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 후 선생님으로 재능기부에 참여해 학생들의 좋은 호평을 받았다.

 

정춘서 교육지원과장은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자신의 역량을 재능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9월부터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