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를 더하는 청소년 독서토론 /가족을 위한 독서 겨울왕국  
군포시중앙도서관, 겨울방학 특강․독서교실 운영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6.12.27 12:01 |

군포시가 최근 개최한 ‘2016 전국 청소년 독서토론 한마당에 서울, 경기, 대전, 충남 등의 지역에서 7개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로 구성된 9개 팀(중등 6, 고등 3)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12일간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 소재)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하나의 팀을 이뤄 참여, ‘2016 군포의 책<뺑덕>의 내용을 기본으로 심층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각 팀 지도 교사들이 미리 선정한 9개의 논제를 전체 토론 시간을 거쳐 2개의 주제로 압축해 논의를 진행하는 집단지성이 발휘됐으며, 승패를 가리지 않는 비경쟁 심층 토론 방식으로 운영돼 토론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재미와 지혜 그리고 상호 배려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독서 인구의 저변 확대와 토론문화 활성화를 위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청소년 독서토론 한마당을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두 번째 대회를 운영했다.


한편 군포시중앙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 등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과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겨울방학 특강은 4~7세 유아와 부모가 함께할 수 있는 그림책이랑 놀자신통방통 책만들기’,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특강 학교생활 잘할 수 있어요’, ‘옛이야기 전래놀이12개 과정이 마련돼 있다.

 

201717일부터 222일까지 운영될 특강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31일까지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내년 19일부터 11일까지 운영될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구석구석 도서관 탐방 & 도서관에서 보물찾기등 도서관과 자료이용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어린이 인문학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희망 학생들은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겨울방학 특강과 독서교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중앙도서관에 전화(390-88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기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이 독서 겨울왕국이 돼서 많은 시민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전하려 한다일부 강좌의 경우 재료비가 필요하니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영화상영도 진행한다. 내년 1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수요일(3) 진행되는데, 상세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보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