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농업 육성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4.02.25 16:57 |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학진)는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 중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농업인단체 등 농업관련 심의의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수도권타임즈


  ⓒ수도권타임즈

이날 심의회에서는 생활개선, 작목기술, 녹색기술, 친환경농업 등 총 4개분야 13개사업 (99개소)에 대해 공정한 심의를 거쳐 총 9억 5천여만원의 사업비 지원을 확정했다.

 

회의에서는 각종 사업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 모색 등 13개사업에 대한 대상자 심의 선정과 농정 발전에 대한 많은 질의와 토의가 진행 됐다.

 

대상자로 선정된 농가와 단체는 사전교육을 받은 뒤 당초 사업목적에 맞도록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한중 FTA 등 자유무역협정 확대와 기상변화에 대응 품질향상 및 품목별 가격경쟁력 향상과 가치증진으로 ‘경쟁력 있는 강한 농업, 꿈이 있는 농촌 육성’에 목표를 두고 농업인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기술보급에 중점을 두고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