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7회 동시지방선거 대비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가져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결의대회 및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선거중립 의무준수 다짐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3.02 20:10 |

군포시(시장 김윤주)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해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오는 61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준수를 촉구하고 업무 추진 시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김원섭 부시장을 비롯해 300여 명의 군포시 공무원들이 참석해 선거중립 결의문 선서를 낭독하며 일체의 선거관여 행위 없는 엄정한 선거중립 의무를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또 군포시선거관리위원회 신윤심 지도홍보계장을 초청해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금지'를 주제로 한 공직선거법 교육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지방선거 주요일정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 공직선거법의 제한금지 규정 정당법정치자금법의 제한금지 규정 중점추진사항 및 협조사항 등이다.

 

김원섭 부시장은 "7회 동시지방선거가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공무원 스스로 위법한 선거관여행위를 철저히 차단하고 각종 행사 및 업무 추진 시 공직선거법을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강조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