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기대  
추석명절 맞아 이웃돕기 후원 이어져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8.09.14 11:37 |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는 지난 13일 의왕시청 시장실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비 전달식을 갖고 지원사업비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상돈 의왕시장과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안일님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민관협력사업비 3천만 원, 긴급지원사업비 2천만 원 등 총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지원된 사업비 중 민관협력사업비 3천만 원은 각 동별로 500만 원씩 배분되어 복지사각지대 발굴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사업과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지원하는 사업비로 사용된다.

 

또한, 긴급지원사업비 2천만 원은 빈곤재난질병 등으로 위기상황에 처해 있으나 공적지원으로는 지원이 불가능한 저소득 가정에게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의왕시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해 주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문화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 오전동에 소재한 그린환경(대표 신진호)에서 지난 13일 추석명절을 맞아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의왕시에 쌀(10Kg) 100포를 기증했다.

 

매년 명절마다 이웃돕기 쌀을 기증하고 있는 그린환경 신진호 대표는 이날 기증식에서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귀중한 쌀을 기증해 주신 신진호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기증으로 지역사회에 이웃과 함께 나누는 따뜻한 추석 명절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증될 쌀은 사랑채노인복지관과 아름채노인복지관에 각 50포씩 배포 후 도시락배달 사업 대상 및 재가어르신 등 저소득층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의왕시 내손2동에 거주하시는 한 어르신이 지역의 소외된 불우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익명으로 후원금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추석을 맞아 익명의 기부천사가 불우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을 쾌척해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3일 내손2동에 거주하는 한 60대 어르신이 내손2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불우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그동안 조금씩 연금을 모아 마련한 100만 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기탁한 어르신은성금한 금액이 너무 적어 오히려 부끄럽다. 나는 그나마 걱정 없이 살고 있으니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이름을 밝히지 않은채 황급히 돌아갔다.

 

김성숙 내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어려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이름 모를 기부천사 덕분에 더욱 따뜻한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