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제6기 '행복 드림(Dream)통장' 업무협약  
LIG넥스원 저소득 학생의 대학 진학을 위한 1:1매칭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2.20 09:01 |

성남시의 나눔 운동의 물결이 시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난 16일  이재명 성남시장과 LIG넥스원(대표이사 이효구)이 저소득 학생의 대학 진학을 위한 「제6기 행복·드림(Dream)통장 협약식」을 가졌다.


» LIG넥스원과 행복드림통장 업무협약.   ⓒ수도권타임즈

LIG넥스원은 2011년 판교테크노빌리지에 입주한 업체로, 직원들이 모은 3천만원의 후원금을 재원으로 2014년 까지 3년간 행복 드림(Dream)통장 용도로 총 9천만원을 지정 기탁하기로 했다.

「제6기 행복·드림(Dream)통장」사업은 저소득층 학생의 대학입학 준비를 위한 교육자금의 용도로 지원되며, 대상자 가정이 매월 10만원씩 3년간 불입한 경우 본인적립액 360만원과 LIG넥스원 지원금 360만원을 합쳐 720만원과 함께 에금 이자를 받게 된다.

LIG넥스원(대표이사 이효구)은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꿈을 키워하는 학생들에게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행복·드림(Dream)통장’사업을 시작 한 성남시는 시민과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지정·기탁한 후원금으로 ‘사랑의 징검다리’사업을 출범해 금번 협약으로 25명이 증가되어 총490명이 ‘행복·드림(Dream)통장’에 가입하게 된다.

성남시에서는 일시적이고 시혜 위주이던 복지 지원에서 벗어나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장기간 지원 대상자의 자립능력 향상을 뒷받침 해주는 후원 사업에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해 혜택을 받는 수혜자가 많이 늘어나기를 희망하고 있다. /주민생활지원과 서비스연계팀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