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새누리 의장 후보 '박권종 선출'  
2차 결선, 최윤길 의원과 2표차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2.07.06 11:26 |

성남시의회 새누리당 제6대 후반기 의장 후보에 박권종 의원이 선출되었다.

 

6일 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의총에서 박 의원은 2차 결선 투표에서 경합을 벌인 최윤길 의원을 2표차로 누르고 선출되었다. 박 의원은 10표 최윤길 의원 8표 무효 1표.

 

» 성남시의회 새누리당 제6대 후반기 의장 후보에 박권종 의원이 선출되었다.   ⓒ수도권타임즈

이에 앞서 1차 경선투표에서는 박권종 9표, 최윤길 6표, 이영희 3표, 무효 1표였다.

 

박권종 의장 후보는 “앞으로 본선 투표가 남아 있다. 민주당 의원들의 동의를 구해야 하는 과정이 남아 있다”며 소감을 묻는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의총에서 박 의원은 의원들의 표심을 얻기 위해 나름대로 확고한 정견발표를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박 의원의 정견발표를 보면 집행부와의 선긋기가 분명해 보인다. 도시개발공사 설립, 위례신도시분양사업, 학교무상급식 확대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정자동 시유지 매걱 건에 대해서는 검토를 거쳐 조건부 승인으로 가닥을 잡아 발표했다.

 

이날 의총은 차분한 가운데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후반기 개원은 새누리당과 민주당 양당 대표단이 상임위원장 배분을 놓고 의견이 절충되지 않아 불투명한 상태다. /곽효선 기자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