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성남일화 인수 결정' 환영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3.10.04 14:57 |

성남시축구협회(회장 이기원)는10월 2일 이재명 시장이 “성남일화구단을 인수해 시민구단으로 재창단하겠다”는 기자회견에 대해 성남시 축구인들의 뜻을 모아 환영한다.

또한 이재명시장이 “조속한 인수로 특정종교구단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진정한 시민구단으로 전면 재창단하는 혁신적 변화”를 강조한 점에 대해서 박수를 보낸다.

성남시축구협회는 성남일화의 인수과정에서부터 성남시 축구인들 뿐만 아니라 성남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동의하는 축제의 마당이 펼쳐지길 기대한다.

성남시축구협회는 지난1999년 성남일화천마 프로축구단과 연고지협약을 체결한후 2000년 일화의 연고지 이전과정에서(천안에서~성남으로) 붉어졌던 종교적 갈등에서도 ‘스포츠는 스포츠’라는 가치를 강조했으며, 이번의 성남일화 인수와 재창단 과정에서도 종교, 정치, 사상 등을 뛰어넘어 ‘시민이 사랑하고 시민이직접 참여할수 있는 시민구단’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성남시축구협회는 ‘시민들이 운동장을 찾을 때에만 프로구단이 존재한다’라는 사실로부터 시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섬기는 원칙이 자리잡길 원한다.
 

아울러 성남시축구협회는 지역 축구인들이 한마음으로 뭉쳐 소통하고 협력하는 역할을 통해 바람직한 시민구단 탄생에 초석이 될 것을 약속한다.

다른 시민구단들 보다 모범적 운영사례가 만들어 질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구단운영을 위해 각계 각층의 망라되는 자문단이 구성되길 희망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성남의 시민구단으로 만들어 지는데 성남시축구협회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수도권타임즈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