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추진단 구성운영  
3월말까지 동별 순회교육 실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2.22 18:01 |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정변규)와 함께 2017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추진단을 운영한다.

컨설팅 추진단은 관계공무원과 복지 전문가 17명 등 민관합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동 협의체 정기회의시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발굴 및 연계 등 동 협의체의 역할과 활동 방법 등에 대해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이 직접 우리동네에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 살피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동에서 스스로 해결하고 지원하는 법정단체이다. 201511월에 최초 구성되어 각 동에 10~20명씩 현재 374명이 활동 중이다.

컨설팅 추진단은 지난 14일 관양1동을 시작으로 3월말 까지 31개동에 대한 순회교육을 마친 후, 4월부터는 21조로 편성하여 다시 동 협의체를 순회하며 활동과정에 대한 모니터링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은 지역의 사회복지 활동 참여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 방법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