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자연과 함께하는 청소년 감성캠핑 체험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 청소년 문화체험 활동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17.09.11 15:19 |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양주시 미술관 옆 캠핑장에서자연과 함께하는 감성캠핑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여성가족부의 학교 밖 청소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캠핑을 통해 공동생활을 경험하고, 이를 통한 또래관계의 협력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영화 감상 및 미술관 전시를 통해 청소년의 감수성을 일깨울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친구들과 같이 식사 준비도 하고 영화도 보면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재미있었다. 처음 캠핑을 해봤는데 같이 이야기도 하고 노래도 부르면서 새로운 체험을 하게 돼 무척 즐거웠다며 소감을 말했다.

 

정부순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장은이번 캠핑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연스러운 공동체 활동 속에서 역할분담을 통한 사회활동을 경험하고, 다양한 체험으로 감수성을 일깨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학교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